메인메뉴 가기

본문바로 가기

언론에서 본 (사)행복나눔제주공동체

[제주도민일보 외 2건] 제주 세대와 계층 초월한 ‘톡톡 제주’ 작성일 : 2018.04.1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제주도민일보] 기사원문보기 >> https://goo.gl/av1C6Y

[헤드라인제주] 기사원문보기 >> https://goo.gl/vaUvhW

[한라일보] 기사원문보기 >> https://goo.gl/8ipazA

 

제주 세대와 계층 초월한 ‘톡톡 제주’

행복나눔제주공동체와 제주청년협동조합, 오는 19일 진행

‘톡톡제주’ 캠페인 소규모좌담회(토크온제주) 1차 포스터.

사단법인 행복나눔제주공동체(대표이사 허재혁)와 제주청년협동조합(이사장 박경호)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공캠페인 ‘톡톡제주’를 진행한다.

2017년에 처음 시작된 ‘톡톡제주’ 캠페인은 제주의 급격한 인구증가로, 원주민과 정착민, 체류민 등 다양한 계층과 세대간 소통 기회가 부족함을 인식하고, 거리캠페인, 즉석인터뷰, 주제별 심층 인터뷰,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를 통해 제주에서의 일상 경험과 주요 현안 문제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톡톡제주 시즌2’를 테마로 도내 주요 현안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논의를 통해 실천의지를 다지는 ‘주제별 심층 인터뷰(Talk&Knock)’와 ‘소규모 좌담회(Talk on Jeju)’를 중심으로 캠페인 활동이 진행된다.

오는 19일 제주의 다양한 계층과 세대를 대상으로 ‘제주의 문제를 이야기해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한 ‘소규모좌담회(Talk on Jeju)’가 열린다.

좌담회는 제주와 관련한 논의가 필요한 이유와 방법에 대해 토론하며, 주제별 현안을 키워드(또는 문장)화하여 문제를 발굴하고 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행복나눔제주공동체 민복기 사무국장은 “톡톡제주 캠페인을 시작으로 소통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는 한편, 지역문제를 혁신적인 비즈니스 방식으로 해결하는 사회혁신가 발굴 프로젝트 등으로 이어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협동 네트워크 시스템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민 사무국장은 또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공공-민간-시민 협력 모델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톡톡제주 캠페인은 행복나눔제주공동체, 제주청년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협력 지원하며, 어떤생각이든연구소에서 디자인하고, KT&G제주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톡톡제주’는 세대·계층·지역을 초월해 ‘모두 함께’ 말하고 논의해보는 “talk!talk!”의 의미와 제주도 내 다양한 이슈에 대한 “통합의 비전과 방법”을 두드리고 모색한다는 “knock!knock!”의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는 중의적인 표현이다.

사단법인 행복나눔제주공동체는 제주도민의 자발적인 협동과 연대를 통해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다양한 협동체를 통해 풍요로운 지역공동체 완성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이다. 나눔과 연대를 기초한 각종 협동체 사업을 추진하고, 협동체간 나눔의 연대체계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목록

이전글 [헤드라인제주 외 1건] '실패경험 공유 오픈테이블'…22일, '2018 실패박람회 국민숙의토론'
다음글 [제민일보 외 3건] 행복나눔제주공동체, '노동존중가게 지정' 참가 사업장 모집

개인정보처리방침

[6308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원노형로 46 태평빌딩 206호
Tel. 064) 743-2486 / Fax. 064) 745-2486
Email. nanumjeju@gmail.com

Copyright © 행복나눔제주공동체, All Right Reserved.